수익화 블로그를 위한 애드센스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많은 블로거들의 목적인 수익창출을 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란?
애드센스는 온라인 콘텐츠 옆에 무료로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하면 사이트 방문자의 관심을 끌 만한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사이트에 맞춰 광고의 디자인을 맞춤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Google Ads 광고를 사이트에 게재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광고가 게재되면 Google에서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 비용은 광고의 사용자 클릭수 및 노출수와 광고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애드센스 작동원리
애드센스는 콘텐츠 및 방문자를 기준으로 관련성 높은 광고를 사이트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광고는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광고주가 만들고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광고에 따라 광고주가 지불하는 광고비가 다르므로 게시자가 얻는 광고비도 다릅니다.
단계
- 광고게재공간 지정
광고 게재를 원하는 위치에 선택하고 해당위치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여 광고 공간을 확보합니다. - 입찰가가 가장 높은 광고 게재
광고 공간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광고주가 실시간 입찰에 참여하고, 입찰가가 가장 높은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됩니다. - 수익금 지급
사이트 소유자가 수익금을 받을 수 있도록 Googledl 소유자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에 대해 모든 광고주와 네트워크에 비용을 청구합니다.
애드센스 서비스 방식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선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구글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구글은 승인을 위한 측정기준에 대해서는 공개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승인을 받게 되면 해당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주들은 사이트에 광고할 권리르 얻기 위해서 입찰을 하게 됩니다.
CTR : 사이트의 콘텐츠와 방문자들의 광고 클릭을 할 수 있는 가능성 등을 측정
즉 해당 사이트 혹은 블로그에서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비율입니다.
애드센스 수익률은 어떤가요?
CPC : 광고 클릭당 비용을 말합니다.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콘텐츠의 질이 높다면 입찰 경쟁이 높아지게 되어 입찰가도 높아지게 됩니다.
즉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질 좋은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서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수익을 높이기 위한 전략
한 가지 콘텐츠에 집중하라
한 가지의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게 되면 광고주들이 광고를 매칭하기 쉬울 것이며 방문자들도 원하는 정보를 얻어 갈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 체류시간이 늘어날 겁니다. 체류시간이 길다라는 것은 좋은 사이트라고 구글이 평가하기 때문에 좀 더 상위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눈에 잘 보이는 곳에 광고 배치
광고주들은 그들의 광고를 사람들이 많이 보길 원하기 때문에 가장 잘 보이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통계를 봐도 가장 눈에 잘 띄는 글 상단이 클릭률이 가장 높습니다.
구글의 규칙 준수
구굴은 규칙을 어기는 행위를 극도로 싫어합니다.
정책을 어기는 행위를 하게 되면 수익이 사라지게 됩니다.
혐오발언, 가짜 상품 광고, 저작권 위배 등이 해당됩니다.
좀 더 자세한 정책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애드센스는 무엇인지, 어떻게 수익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